본문 바로가기

책책책/전문가 되는 책 읽기

[책 이야기] 파이썬으로 익히는 말랑말랑 알고리즘

 

요즘 입사를 하려면 코딩 테스트는 거의 필수이고, 코딩 테스트를 통과하기 위해서는 알고리즘은 필수인 것 같다.

문법은 기초 서적을 통해 공부하였으나 실전에서는 어떻게 구현해야할지 바로 떠오르지 않는 경험이 많았다.

나는 코딩 테스트보다는 실제 내가 파이썬을 이용해서 어떠한 것을 만들 때 도움이 되고 싶어 알고리즘을 공부해보려고 시도를 해보았다.

몇몇 책을 보았는데 처음 접하는 사람 입장에서는 조금 어렵다고 느꼈고 앞부분 조금보다 포기한 적이 많았다.

이 책은 제목부터 '말랑말랑' 왠지 쉽게 알고리즘이랑 친해질 수 있을 것 같은 느낌이 들었다.

이 책을 학습하고 하나씩 코딩해나가다보면 밑바닥 지식부터 차근차근 쌓여간다는 것을 느낄 수 있다.

기초가 쌓이고 익숙해지니 재밌어진다.

아는 것 같지만 떠올리기 어려운 기술들에 대해서도 차근차근 꼼꼼히 설명해준다.

기초적인 입문용 알고리즘도 정말 쉽게 풀이해준다.

이 책을 다 읽을즈음이면 파이썬이 재밌고 알고리즘이 재밌어진다.

저자는 에필로그에서 말한다.

알고리즘은 꾸준하고, 지속적으로 공부해야한다고...

이 책을 다 읽는 것에 그치지 말고 꾸준히 공부하라고 충고해주고 있다.

어렵게만 느껴졌던 알고리즘이 이 책을 통해 조금은 쉽고 재밌게 느껴졌다.

이 책을 계기로 어렵게만 느껴졌던 프로그래머스, 백준 알고리즘 등을 공부해볼 용기가 생겼고

꾸준히 공부해서 파이썬을 잘 사용하는 사람이 되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