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6/09

(6)
[책 이야기] 라오스에 대체 뭐가 있는데요? - 무라카미 하루키 p19웨이트리스가 내 목에 걸린 완주 메달을 보고 "Oh, you are one of those crazy people, aren't you?"라고 말을 건다. 어머, 당신도 그 크레이지한 사람들 중 한명이군요. 그래요, 나도 그들 중 한 사람입니다. 고마워요. 그제야 비로소 '아, 올해도 보스턴을 달렸구나'라는 실감이 샘솟는다. p90불편함은 여행을 귀찮게 만들지만, 동시에 일종의 기쁨-번거로움이 가져다주는 기쁨-도 품고 있다. p181"라오스(같은 곳)에 대체 뭐가 있는데요?"라는 베트남 사람의 질문에 나는 아직 명확한 대답을 찾지 못했다. 내가 라오스에서 가져온 것이라고는, 소소한 기념품 말고는 몇몇 풍경에 대한 기억뿐이다. 그러나 그 풍경에는 냄새가 있고, 소리가 있고, 감촉이 있다. 그곳에는 특..
[책 이야기] 오늘, 마음 맑음 - 마스노 슌묘 p21당연함이나 상식에 부딪칠 때는 한 번 '빼기'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당연함에 달라붙어 있는 불필요한 껍질들을 하나하나 벗겨내듯이, 상식에 대해 다시 한 번 진지하게 생각해보는 것이지요. p38업무에 등수를 매기거나 폼 나는 업무만을 고집하는 사고방식은 버리시기 바랍니다. 직업이나 업무내용에 귀천이나 순위는 없습니다. 세상의 모든 일은 필요하기 때문에 존재합니다. 세상에서 별로 알아주지 않는 일이라 해도 분명 어디선가 누군가에게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일이란 그런 것입니다.
[Review] 멜튼 렌즈 캡 홀더 캐논 미러리스 EOS-M10 를 생일 선물로 받았다.마침 이벤트 기간이라 페이스커버와 렌즈 캡 홀더를 받았다.배송되는데 시간이 좀 걸려 렌즈 캡 홀더 없이 카메라를 사용했는데, 사진을 찍을 때 렌즈 캡을 빼고 주머니에 넣고 다 찍고 다시 장착하고, 잊어버릴 위험도 있고, 여간 불편한게 아니었다.렌즈 캡 홀더는 랜덤이었는데, 얼룩말 모양이 왔다. 얼룩말 귀엽다!멜튼 사용 후기를 남기면 추첨을 통해서 선물을 준다고 한다. 카메라에 부착한 모습!!맬튼 렌즈 캡 홀더를 부착하여 사용하면서 잊어버릴까 신경쓰지 않아도 되고 편하게 사진 찍을 수 있었다.
[책 이야기] 키다리 아저씨 - 진 웹스터 얼마전 뮤지컬을 처음 보게 되었다. 제목은 키다리 아저씨. 키다리 아저씨는 제목만 들어보고 대략 어떤 아저씨가 누군가를 도와준다는 대략적인 내용만 알고 있었다.기대 없이 보았고, 보고 난 뒤 엄청난 감동을 받았다.뮤지컬 배우의 노래와 연기가 너무 좋았고 한 권의 책을 읽은 듯 전체적인 내용을 알게 되었다.생각했던 것 보다 훨씬 아름답고 감동적인 이야기였다. 원작인 책이 궁금해졌고, 읽게 되었다.뮤지컬을 보기 전엔 이 책이 편지로만 구성되었다는 것을 알지 못했다.전체가 편지로 구성되어 있다.고아원에 살고 있는 한 여자 아이가 있다.그 여자 아이를 후원해주겠다는 남자가 나타난다.후원해주는 조건이 매달 편지를 쓰는 것과 자신은 답장을 안한다는 것이다.여자 아이가 쓰는 편지가 이 책의 전부이다.편지로만 구성된 ..
[책 이야기] 살인자의 기억법 - 김영하 알츠하이머에 걸린 전직 연쇄살인범의 고독한 싸움 p14 "우리는 죽음에 대한 근심으로 삶을 엉망으로 만들고 삶에 대한 걱정 때문에 죽음을 망쳐버린다." p52 "What do you do?" 무슨 장난기가 동했는지 나는, killing people, 이라고 답했다. 입국심사관은 내 얼굴을 힐끗 보더니 "의사인가?" 하고 물었다. '킬링'을 '힐링'으로 잘못 알아들은 것이었다. 나는 말없이 고개를 끄덕였다. 수의사도 의사는 의사니까. 그는 일본에 온 것을 환영한다며 내 여권에 도장을 쾅 찍어주었다. 힐링 좋아하시네. p144 한 남자가 찾아와 만났다. 기자라고 했다. 그는 악을 이해하고 싶다고 했다. 그 진부함이 나를 웃겼다. 나는 그에게 물었다. "악을 왜 이해하려 하시오?" "알아야 피할 수 있을 테니..
[Review] 알파스캔 2579 IPS MHL 알파스캔 페이스북 이벤트 중 헌 모니터를 보여주고 새 모니터를 받는 이벤트에 참여하였다.한명을 뽑는 이벤트라 당첨은 생각도 하지 않았는데 당첨!!! 받은 제품은 알파스캔 2579 IPS MHL이다. 당첨 연락을 받고 다음날 모니터가 도착하였다. 기쁜 마음에 상자를 뜯고 구성품을 살펴보았다.모니터, 어뎁터, 케이블 등등 모니터 화면과 받침대를 연결했다.드라이버가 필요할 줄 알았는데, 아래 사진과 같이 손잡이를 잡고 돌리면 쉽게 연결이 가능하다. 연결이 완료된 모습!! 실제는 엄청 깔끔한데 주파수 때문에 제대로 나오지 않았다. 동봉된 CD로 소프트웨어를 설치하면 여러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그 중 화면분할기능이 있어서 내가 원하는 만큼 화면을 분할해서 사용할 수 있다.총 7가지 화면분할을 사용할 수 있다.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