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책책/전문가 되는 책 읽기

[책 이야기] 파이썬 Jupyter Notebook 실전 입문 - 이케우치 타카히로

 

 

이 책은 Jupyter Notebook 사용법과 데이터 시각화에 초점을 맞춘 책이다.

Jupyter Notebook은 Python에서 구현된 오픈소스 소프트웨어로 데이터 분석 툴로 사용되거나 파이썬을 학습할 때 많이 사용되고 있다.

처음 파이썬을 접했을 때 Jupyter Notebook을 조금 사용해봤는데, 실행하면 결과를 확인하기 쉽다는 점 외에는 다른 기능은 잘 몰랐다.

이 책에서는 Jupyter Notebook의 다양한 기능을 잘 설명해주고 있어서 Jupyter Notebook을 잘 사용해보고 싶은 사람에게 추천하고 싶다.

 

설명과 화면이 적절히 있어 파이썬 또는 Jupyter Notebook을 처음 접하는 사람도 쉽게 따라할 수 있다.

 

하나씩 따라하다가 처음으로 막혔던 부분!!

책에 오타가 있었다.

 

책보고 코드치고 실행하고 결과 확인하기.

바로바로 결과를 볼 수 있어서 심심하지 않고 재밌게 실습할 수 있다.

 

데이터 가공 및 집계에 특화된 pandas의 기본 사용법도 배울 수 있고,

그래프 작성 패키지 Matplotlib의 기본 동작에 대해서도 배울 수 있다.

 

책의 중반부쯤부터는 컬러다.

파이썬은 참 대단한거 같다.

몇줄 안되는 코딩으로 이런 그래프를 그려내는 파이썬이 참 대단한 것 같다.

 

이 책의 가장 큰 장점은 파이썬이나 Jupyter Notebook을 사용해보지 않은 초보도 쉽게 따라할 수 있다는 점이다.

데이터 분석에 관심이 있으나 뭐부터 해야할지 모르는 사람이나 Jupyter Notebook의 많은 기능을 잘 사용해보고 싶은 사람에게 적극 추천한다.

 

조금 아쉬운 점은 생각할 여유가 있었으면 하는 점이다.

한 챕터가 끝나고 배운 것을 바탕으로 생각하고 고민해서 어떠한 문제를 풀 수 있는 부분도 있었으면 더 좋겠다고 생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