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책책/책 이야기

[책 이야기] 학교에서 알려주지 않는 17가지 실무 개발 기술 - 이기곤

"한빛미디어 <나는 리뷰어다> 활동을 위해서 책을 제공받아 작성된 서평입니다."

 

학교에서 알려주지 않는 17가지 실무 개발 기술!!

학교를 졸업한지 오래되었지만, 실무를 하다보면 학교에서 배우지 못한 내용이 너무 많다.

물론 배웠으나 제대로 학습하지 않았거나 까 먹었을 수 있지만, 이제 막 실무를 접하는 사람들이나

실무를 오래했는데 정리가 필요한 분들을 위해 좋은 책인 것 같다.

 

나는 문자열 인코딩 관련한 문제를 많이 겪어봤고

구글링을 통해서 해결은 하였으나 정확한 개념이 없어서 항상 헷깔리고 왜 문제가 발생한지 모르는 경우가 많았다.

1장에 문자열 인코딩에 관해서 쉽고 자세하게 잘 설명해주고 있다.

아스키코드, UTF-8 등 많이는 들어보았지만 정확히 모르는 사람은 꼭 읽어보면 좋을 것 같다.

 

JSON 은 정말 많이 사용하고 있는 키와 값으로 구조화된 객체에 담아 처리하는 규격이다.

실무를 하다 보면 자연히 많이 사용되겠지만, 사전에 미리 알았더라면 더 좋았을 것 같다.

 

오픈소스에서 설정파일을 수정할때 YAML 파일을 많이 사용해보았다.

YAML만이 가지는 고유한 특징 덕분에 차세대 설정 파일 표준 규격으로 영역을 넓혀가고 있는데

한 번 읽어보고 숙지해두면 좋을 것 같다.

 

실무에 필요한 기초적이지만 꼭 알아야할 내용을 잘 정리해놓은 책이다.

특히 이제 막 대학을 졸업하고 개발쪽으로 취업을 준비중이라면 한번 읽어보기를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