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책책/책 이야기

[책 이야기] 두드림 - MBN Y 포럼 사무국

 

 

이 책에서는 성공을 꿈꾼다면 갈망하고 생각하며 행동에 옮겨야 한다고 한다.

생각만 하고 행동에 옮기지 않는다면 성공을 할 수 없다.

나는 자신감이 없는 편이다. 자신감은 실력에서 나온다고 한다. 실력을 키우자.

쉽게 얻어진 성공은 없다. 노력하자.

한 발짝 먼저 갔다고, 일찍 시작했다고 이기는 것이 아니다. 나는 남들보다 늦게 시작했지만 현재에 머무르지 않고 천천히 끝까지 목적을 향해 노력하자.

 

 

p36

"꿈을 향해 걸어가다가

힘든 일을 만났을 때 나는 당당하게 나의 꿈을 주장했다.

내가 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겠다고 결심했다.

이런 당당한 오기들이 나를 강하게 만들어줬다.

꿈이 무엇이든

오늘의 과정을 거쳐야

내일의 꿈에 다가갈 수 있다.

하루하루 알차게 보내야 한다.

그래야 미래의 성공을 뒷받침할 수 있다.

마지막 순간까지 포기하지 말아야

꿈을 성취할 수 있다.

'여기까지만'이라고 정해 놓고 멈춘다면

원하는 목표까지 갈 수 없다."

- 김연아 피겨여왕

 

p79

조앤 롤링은 불현듯 떠오르는 영감을 잊지 않기 위해 수백 장의 메모지를 이용했다. 주머니에 항상 메모지를 갖고 다니면서 '생각의 두드림'을 수시로 정리하여 책으로 완성했다. 그녀는 '생각의 두드림'이 꼬리 물기를 계혹할 수 있도록 지독한 메모광이 된 것이다. 이렇게 탄생한 조앤 롤링의 위대한 '생각의 두드림'은 역사상 가장 많이 팔린 베스트셀러,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은 수익을 낸 영화를 탄생시켰다.

 

p92

"자신감은 실력에서 나오는 거야.

자신감을 갖자.

그러면서 울렁증을 극복하자.

스스로 싸구려가 되지 말자.

내 실력을 쌓자.

달라진 유재석을 만들기 위해

하루하루 최선을 다하자."

- 유재석 국민 MC

 

p122

"해야 할 일을 안 하고

미래 고민만 하면 아무것도 이뤄낼 수 없죠,

녹화를 앞뒀다면 연습만 하면 됩니다.

노력이란 내가 생각한 범위 이상으로

열심히 하는 것이며

열심히 하는 것은 혼신의 힘을 다하는 것입니다."

- 유재석 국민 MC

 

p124

"몸이 피곤한 날이면

도저히 못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다가도

일단 토슈즈를 신고 연습실에 서면

말할 수 없이 행복했다.

발레를 하면 거의 매일 아프기 때문에

통증을 친구로 여기게 되었다.

힘든 게 내게는 보통이다.

나는 '쉰다'는 단어 자체를 싫어한다.

밥 먹을 때나 잠잘 때를 빼고는 움직이는 걸 좋아한다.

쉬는 것은 나중에 무덤에 가서도 얼마든지 할 수 있다.

동료들은 나를 머신(기계)이라고 부른다.

나는 근육 하나를 키우기 위해 엄청 많은 노력을 했다.

3일, 5일 연습하고 힘들다고 쉬는 것은

무엇인가 되려고 하는 사람에게는 안 될 행위다.

여기가 끝이고 이만하면 됐다고 생각할 때

그 사람의 예술 인생은 거기서 끝나는 것이다."

- 강수진 발레 여왕

 

p134

반드시 성공 뒤에는 우리가 모르는 비밀이 숨어 있다. 실패와 좌절, 역경을 딛고 일어섰을 때 더 진한 감동을 준다. 어떤 성공도 쉽게 얻어지지 않는다. 피나는 노력이 있고 고통의 순간들이 있다. 이것이 바로 성공 뒤에 '숨어 있는' 두드림이다.

 

p137

다른 사람의 성공을 무시하지 말라. 겉만 보고 판단하지 말라. 준비 없이, 노력 없이 어떤 성공이나 꿈도 이룰 수 없다. 평면적으로, 단편적으로 사람을 판단하지 말라. 왜곡된 시선으로 세상을 바라보지 말라. 무엇인가를 이뤄낸 사람에게는 인정받기 위해 '노력하는' 두드림이 있다.

 

p196

누가 한 말인지 분명하지는 않지만 인생이란 게임은 하루 이틀 만에 결정되는 게 아니다. 한 발짝 먼저 갔다고, 일찍 시작했다고 이기는 것이 아니다.

현재에 머무르지 않고 천천히, 끝까지, 차근차근 걷고 달리는 사람, 목적지까지 끝까지 가는 사람만이 이기도록 되어 있다. 중요한 것은 멈추지 않고 달리는 것이다.